노후준비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삼성화재 글로벌주식형

쥬비의 노후준비 2024. 4. 16. 16:42
반응형


나의 퇴직금은 내가 지킨다.
오늘도 든든한 노후를 위해 퇴직연금을 공부하는 꿈다.
근로복지공단 삼성화재 퇴직연금 DC형 상품을 공부하다보니, 오류를 발견했다.



상품목록에는 삼성화재 퇴직연금 글로벌주식형이 있는데, 상품교체매매하려고 검색해보니 글로벌주식형이 목록에 나와있지 않았다. 이건 뭐지???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 1661-0075로 난생처음 전화를 걸었다.
친절한 상담원님께서 교체매매 상품에 없다고 문의하니 10분내로 업데이트를 하고 문자를 주겠다고 했다. 그럼 공단에 퇴직연금DC형을 만든이후로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상품이 누락되었었다는 것인가???  어느 누구도 이상품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는 것인가???
우리나라 전국민은 퇴직연금에 관심이 1도 없다는 것인지...
존리 선생님말대로 우리나라사람은 아직도 금융문맹이 맞는것같다. 내 퇴직금은 내가 지켜야하는데, 주변에 아무리 둘러보아도 어떤 상품에 투자하고 싶은지를 관심있어하는사람은 한명도 없다. 공단에서 혹은 증권사나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해주는대로 맡기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듯하다.


공단에 문의전화후 업데이트 되었다!!!


회사에서 매월 불입해주는 퇴직연금은 글로벌주식형 70%와 TDF 2030 30%로 설정을 변경했다. 나는 지금까지 공단 퇴직연금 상품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지만, 글로벌주식형이 있었다는 것을 이제야 발견해서 정정을 해놓을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상품목록중 주식형과 안정형이 어떤것인지 구분되지 않은 것도 보는이로서는 구분되지않으니 헷갈린다.
지난 1년5개월간 안정형상품에만 투자한 것이 정말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적극적 상품인 글로벌주식형으로 변경하고 투자할수있게되어 다행이다.

앞으로도 글로벌주식형의 수익률이 어떻게 되는지 계속 기록해 나가야겠다.
나의 퇴직금도 내가 자는동안 일을해서 돈을 벌어주어야 하니까말이다.
글로벌주식형이 일을 열심히 해줘서, 퇴사할때는 200%의 수익률만 나와줘도 고마울 것 같다.
작은 바램.

든든한 노후준비를 위해 오늘도 화이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