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최대관심사는 노후연금준비
나의 최대관심사는 노후준비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나보다 가진 재산이 많아 나만큼 노후준비에 관심은 덜한것같다.
내주변에 같은 노후준비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
은퇴카페를 자주 들어가보는데, 거기는 소득이 많아 연금이 걱정없는 사람들이 많았다.
교사,군인,공무원등 안정적인 수입을 가진 사람들은 노후연금이 많아 보였다.
부럽다.
공무원시험을 될 때까지 봤었어야했는지 지금도 그부분은 후회스럽다.
나의 국민연금 예상금액은 현재가치로 1,358,000원이다.
나는 5년전부터 퇴직연금IRP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조금씩 불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연금저축펀드를 알게되었고 연금저축펀드를 같이 불입하기 시작했다.
지금 다니고있는 직장에서 퇴사를 하게되면 받게되는 퇴직연금도 연금저축펀드에 불입해서 연금으로 수령할 예정이다.
나는 자주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내연금조회하기를 해본다.
내가 가입한 모든 종류의 연금이 한꺼번에 조회가 되어 편리하다.
그리고 수령예상액도 조회를 할 수 있어 가끔씩 만55세와 수익률 4.5%로 조정해서 조회를 해본다. 수령예상액은 그냥 참고자료로만 이용해야할 것 같다. 어떤 기준으로 산출이 되는건지 잘 모르겠다.
오늘 아는 지인 M이 국민연금가입이 안되어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20대에 받았던 수령액을 일시반환금으로 반납한후 65세부터 연금을 받을수있으니 공단에문의해서 상담을 받아보라고 권했다. 근데 적은연금보다 목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고 했다. 하지만 공단에 문의는 해보겠다고 했다. 그리고 나는 증권사 연금저축펀드로 가입하라고 권했다.
내 나이가 50대를 넘어서니 노후준비 노후연금을 설계하는 것이 그 어느것보다 재미있고 즐겁다.
나는 내 연금이 조금이라도 늘어난다면 최선을 다해 준비하려고 한다.
매월받은 연금은 단돈 5만원이라도 소중하니까말이다.
난 연금부자가 되고싶다.
내 주위사람들도 든든한 연금으로 부자가 되기를 바래본다.
그래서 연금저축펀드를 많이 전파중이다.
이글을 보는 사람들도 증권사 연금저축펀드를 꼭 가입하셔서 S&P 500과 나스닥100 ETF에 투자하시길 바란다.